본문 바로가기
쿤즈 DevTool/IntelliJ

[IntelliJ] 인텔리J 파라미터 이름 힌트 사용 설정 방법

by :)Koon 2023. 3. 13.

저는 인텔리J를 사용해서 웹 서비스를 현재는 개발하고 하고있다. 그런데 개발하다보니 어느순간부터인가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다. 분명히 메서드 혹은 클래스를 사용하면 어떤 파라미터가 들어가야하는지 이름 힌트를 보여줬던것 같은데 안보이기 시작했던 것이다.

기존에 있던 메뉴에서도 안보여서 기억하기 위해 작성한다.


인텔리J 파라미터 이름 힌트 옵션 설정 방법

필자는 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맥에 [Setting] 라는 메뉴를 선택하였다. 이 곳에서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hint" 를 검색하면 여러 가지 메뉴들이 추가적으로 보이지만 [Editor] -> [Inlay Hints] 라는 메뉴를 선택하였고 여기서 [Parameter names] 를 선택한다.

 

 

[Java] 를 선택하면 Parameters with names that are contained in the method name 이란 버튼을 적용한다. 이렇게 되면 파라메터 내부에 들어가는 변수들의 이름이 나타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하지만 갑자기 나타나지 않았기때문에 불편했던 부분을 적어보았다. 회사에서는 코틀린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파라메터에 이름을 직접매핑하여 불편함이 없었지만 자바를 이용하다보니 불편한 점이 있어서 확인하고 적어보았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