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쿤즈 IT/유용한 정보

[Mac] 맥에서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

by :)Koon 2021. 6. 26.

모든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버벅거릴 때가 있습니다. 과도하게 앱(프로그램)을 실행하다 보니 메모리의 낭비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앱이 멈춘다던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합니다.

\

윈도우에서는 Ctrl + Alt + Del를 조합해서 누르거나 Ctrl + Shift + Esc를 이용해서 프로세스를 닫습니다. 그렇다면 맥은 어떨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에서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맥(Mac)에서 앱 강제 종료하는 방법

이것저것 여러가지 앱을 많이 실행시켜 놓는 편입니다..(정리를 해야 하는데 말이죠). 사파리(Safari) 탭도 여러 개, 개발 툴도 실행하고, 도커도 실행하는 등 메모리를 잡아먹는 여러 가지 앱들을 많이 실행합니다.

 

보통 이러한 앱들을 종료할 때는 닫기 버튼(x)만을 누르면 완전히 종료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단축키로 Command+Q를 눌러서 종료시킵니다. 그래야 완전히 종료가 되기 때문이죠.

이렇게 사용하다가 한번씩은 재부팅을 위해서 컴퓨터를 끄려 하니 종료되지 않는 앱들이 아주 가끔씩 발생합니다. 아무리 Command+Q 조합키를 눌러도 종료가 되지 않아서 맥이 꺼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보통 Windows에서는 이럴 때 Ctrl+Shift+Esc 조합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켜서 앱을 종료시킵니다.

 

맥에도 이런 조합키가 있습니다. 바로 Command + Option + Esc 조합키입니다. 이렇게 누르면 Windows와 마찬가지로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 하나 실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강제로 앱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ommand + Q 버튼으로 종료되지 않는 앱을 강제로 종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