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쿤즈 IT/유용한 정보

크롬(Chrome) 실수로 닫은 창 복구 방법(타 브라우저도 같음)

by :)Koon 2020. 12. 19.

최근 웹 브라우저 이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IE(Internet Explorer)는 사용량이 많이 줄어들고 Chorme의 사용자가 많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IE는 MS(Microsoft)에서도 지원을 종료하고 새로운 브라우저를 내놓았죠.

2020/08/26 - [쿤즈 IT/최신 IT 소식] -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퇴출 예정, 새로운 엣지(Edge)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퇴출 예정, 새로운 엣지(Edge) 브라우저로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는 내년까지 시간을 두며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지원을 차근차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내년 8월부터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는 오피스와 같은 프로

koonsland.tistory.com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서 검색이나 작업을 하시는 분들께서는 브라우저 탭을 이용해서 많은 사이트들을 켜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가 마우스 한 번의 클릭으로 모든 창이 닫혀버리는 상황이 발생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에서 실수로 닫은 창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Chrome)에 열려진 많은 창

웹서핑이나 구글앱스, 혹은 네이버 문서등을 많이 이용하시다 보면 브라우저 상단에 탭이 점점 늘어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쩔때는 너무 많이 늘어나서 뭐가 뭔지도 잘 모를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저의 경우엔 그렇습니다.)

 

 

이렇게 탭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점점 오른쪽에 닫는 버튼이 크롬을 닫는 버튼과 점차 가까워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항상 조심해서 x버튼을 눌러서 탭을 닫아보았습니다.

 

만약에 어떤 작업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잘못해서 탭을 닫거나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해 버린다면 어떨까요? 생각만해도 아찔한 상황입니다. 문서가 아니기 때문에 Ctrl + Z 도 먹지 않는 상황이죠.

 

이때 크롬에는 실수로 닫은 창을 다시 복구시켜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실수로 닫은 창 복구

탭을 닫거나 크롬을 닫은 경우에 복구하는 단축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창 복구 단축키 : Ctrl + Shift + T

만약에 탭을 닫았다고 한다면 최근에 닫힌 순서대로 하나씩 다시 오픈됩니다. 만약 브라우저를 닫았다면 브라우저 전체의 탭이 다시 오픈됩니다. 물론 브라우저를 실수로 닫았다면 새로 크롬을 실행했을때 다시 열겠냐는 팝업이 발생합니다. 혹시 발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단축키를 이용해서 다시 복구하시면 됩니다.

 

이는 브라우저에서의 단축키이기때문에 반드시 크롬을 하나라도 실행시킨 상태에서 단축키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크롬이 켜지지도 않았는데 단축키를 누르면 소용이 없습니다.

 

또 크롬 뿐만 아니라 기타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단축키가 작동하는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크롬 브라우저에서 실수로 닫은 탭이나 브라우저 전체를 다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클라우드로 작업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재택이 많아지다보니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