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쿤즈 IT/최신 IT 소식

아이폰 iOS 13.7 업데이트 (코로나19 노출 알림 시스템 추가)

by :)Koon 2020. 9. 7.

요즘은 바이러스로 인해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확인하는 작업을 많이 합니다. 감염 경로, 발생지역, 매일 감염자 수, 각 시도구청의 역학조사까지 많은 정보들을 다양하게 확인하는 습관이 생기고 있는것 같습니다. 애플에서도 이번 업데이틀 통해서 추가적인 알림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출 알림기능이 새로 추가된 iOS 13.7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iOS 13.7 업데이트 추가 기능

최근에 iOS 13.7 업데이트 알림이 와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코로나19 노출 알림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보건 당국의 지원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일단 iOS 13.7 로 업데이트 해 보겠습니다.

업데이틑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용량은 169MB 정도 되므로 Wi-fi 가 켜진 곳에서 진행해 주셔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업데이트를 하시기 전에는 백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하다가 오류가 발생될 확률은 많지 않지만 혹시 모르니 백업하는 습관은 좋은것 같네요.

 

▼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노출 알림] 메뉴가 추가됩니다. 이 메뉴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리다 보시면 나오는 메뉴입니다. 이 메뉴를 클릭해 보게습니다.

 

 

[노출 알림] 메뉴에 들어가보면 [노출 알림 켜기] 메뉴와 [가능성 알림] 토글 버튼이 있습니다. 토글 버튼은 기본 활성화 되어 있는 버튼입니다. [노출 알림 켜기] 를 눌러서 어떤 기능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노출 알림 켜기] 메뉴에 들어가시면 COVID-19 노출 알림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알림은 사용자의 아이폰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다만 보건 당국이 해당 지침에 따라 노출 정도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알림을 보낼지 결정한다고 합니다.

 

어떤한 기능들이 있는지 [노출 알림 기능]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노출 알림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루투스를 사용하여 주변에 [노출 알림 기능] 켜져있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을 찾고 식별 기록을 14일간 유지합니다.
  • 누군가 코로나19에 양성판정을 받으면 이를 리포트하고 근처에 있던 사람들에게 익명으로 알림을 제공합니다.
  • 사용자가 노출되었을경우엔 보건 당국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하고 추가적인 알림을 받도록 합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서 다음 설정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 여러나라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대한민국] 을 찾아서 클릭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대한민국은 노출 알림 설정이 보건 당국에서 아직 켜지 않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 기능이 언제 켜질지 모르겠네요.

 

현재 우리나라는 자체 시도 자치별로 해달 블로그를 통해서 역학조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제공하는데에는 언제 제공할 지 모르겠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업데이트가 진행된 iOS13.7 의 코로나19 알림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곧 등장할 iOS14 정식버전이 나오기 전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이 될것 같습니다. 현재 공식 베타버전이 나오면서 미리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2020/08/30 - [쿤즈 IT/최신 IT 소식] - 애플(Apple) 새로운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오픈

 

애플(Apple) 새로운 공개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오픈

다가오는 2020년 9월. 매년 애플의 행사가 있는 달입니다. 올해는 아직 며칠에 진행할지 오픈되지 않은 상황에서 2020년 8월 29일 오전 애플에서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베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메�

koonsland.tistory.com

 

댓글